2015년 8월 7일 금요일

Unreal Engine4 Android App Deploy

Unreal Engine이 구독 방식의 라이센스가 추가되면서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개인 사용자가나 인디 게임 개발자가 구독 할 수 있게 되었다.
=> 현재는 무료로 공개
예전에 구독 하였던 Unreal Engine 4 를 이용해서 안드로이드 탭에 개발한 게임을 안드로이드탭에 올리는 과정을 진행해 보았다.

사용한 엔진 버전은 4.6.1 이며, 기본적인 환경 구축은 튜토리얼을 참고하면 되지만 일부 고려할 사항에 대해서만 추가 기록한다.

튜토리얼

튜토리얼이 잘 작성되어있고, 그대로 진행했지만 몇가지 문제가 발생하였다.


문제점
1. JAVA_HOME으로 지정했던 JDK 경로를 무시하고 강제로 JRE 폴더를 인식하더니 javac 랑 tools.jar 위치가 정상적이리 않다고 계속 에러가 난다.

2. android sdk의 API Set이 여러개 있을 경우 원하는 LEVEL이 아닌 다른 LEVEL로 빌드 되는 경우가 있다.


해결사항
1. JDK 재설치 및 환경변수 설정 확인, CMD 창에서 Set으로 재확인, 재부팅후에도 JRE 경로만 인식한다... ㅡㅡ , 결국은 무식하게 JDK\bin 및 lib 폴더의 파일을 JRE bin폴더와 lib 파일에 복사하였다.
혹시 몰라서 덮어쓰기는 하지 않고 중복되지 않는 파일만 복사.. 찜찜하지만 결국 문제는 해결됨

2. Android SDK Manager 실행하여 배포할 타겟이 API Level을 제외한 다른 sdk 삭제. 문제해결


문제가 해결되었으니 공개된 기본 게임 프로젝틀 로드하여 Android Tablet에 올려보자.

1. 패키징 플랫폼 지정



여러가지의 안드로이드 중에 무엇을 선택해야하는지는 튜토리얼에 잘 나와있으므로 선택하면된다.


2. Android Deploy




3. 실행화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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