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TMF _ STM32F4 Discovery
NETMF를 통하면 ARM9 또는 그 이상이 아닌 ARM7 도는 M3, M4 급의 MCU레벨에서 C#을 통해 임베디드 개발이 가능하다.
ST의 Discovery 보드에 Net Micro Framework를 설치해 보자.
개발 환경 구축
1. STLINK를 통해 부트로더를 올릴것이기 때문에 STLINK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한다.
2. SDK 다운로드
https://netmf.codeplex.com/ |
4.2 RTM QFE 2 버전을 다운받는다.
3. USB 드라이버 다운로드
아래의 홈페이지에서 USB 드라이버와 미리 컴파일된 Firmware를 다운로드한다.
4. STILINK 프로그램 설치 및 실행
STLINK 프로그램에서 Erase Chip , Erase Sector를 수행한다. Sector 삭제시에는 모든 섹터를 선택해서 모두 지워준다.
3번에서 다운로드받은 미리 컴파일된 Firmware 파일을 열어서 Write(Program) 한다. (TinyBooter.hex)
5. 펌웨어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부트로더가 설치되었으며, 보드의 전원을 해제 후 다시 연결
6. 새로운 드라이버를 인식하며, 3번에서 다운로드한 드라이버를 선택하여 설치한다.
7. 2번에서 다운받은 SDK 파일을 설치한다. 4.2 버전의 경우 2010 또는 2012 버전의 Visual Studio가 필요하다.
8. 시작메뉴에서 .NET Micro Framework 폴더를 선택 후 Tool 폴더를 선택하고 MFDeploy 파일을 실행한다.
9. MF Deploy Tool에서 Framework Image를 Write한다.
USB를 선택하고 Ping 버튼을 누른다. TinyBooter가 표시되면 3번에서 받은 컴파일된 파일
ER_CONFIG파일과 ER_FLASH파일을 선택한다.
Deploy 버튼을 눌러 NetFramework 이미지 파일을 올린다.
보드의 전원을 리셋한다.
10. 여기까지 진행 완료 되었다면 NET MF 구동을 위한 준비가 완료되었다.
11. Visual Studio 2010을 실행하여 간단한 샘플 프로그램을 구동하여 보자.
새프로젝트 - NET Micro FrameWork 템플릿을 선택하여 프로젝트를 생성한다.
새로만든 프로젝트의 속성 페이지에 들어가서 Deployment 의 설정을 USB로 설정한다.
C#으로 소스코드를 작성하고 F5를 눌러 디버깅을 시작해 보자
자동으로 Deploy가 되고
F9를 눌러 잡아 놓은 BreakPoint도 작동한다.
해당 코드는 4개의 LED가 500ms 마다 순서대로 점등하는 코드이다.
Discovery보드는 자체적으로 가지고 놀 수 있는 IO회로가 없기 때문에 하나하나 테스트용 모듈을 연결하여 구동해 보도록하겠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좋은 내용이네요...
답글삭제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