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8월 7일 금요일

Xamarin Android Device Deploy

기본적으로 에뮬레이터에 올리는것과 별 차이가 없다.

다만 안드로이드폰에서 개발자 옵션에서 디버깅 옵션만 켜주고 PC와 연결하면 ADB 드라이버가 설치된다.


정상적으로 드라이버 설치가 완료 되었다면
Xamarin에서 실행하면 Device가 목록에 추가된다.





해당 디바이스로 Deploy 하면 끝 ~





기본 코드 프로젝트 소스코드 확인




기본 소스의 Main class는 위와 같은데 안드로이드 앱 개발을 해본 사람이라면 상당히 유사한 부분을 확인 할 수 있다.. 아무리 .NET Runtime을 올렸다고 해도 기본 Native App 구조를 크게 벗어나지는 않는다.

기본 안드로이드 Class등을 .NET 버전으로 구현하여 메소드 이름이나, 기본적인 라이프 사이클이 매우 유사하다..



XML형식의 레이아웃도 안드로이드와 동일하게 구성되어 있다. Manifest도 마찬가지

참조 부분을 보면 기존 닷넷 프로그램과 다른부분은 Mono.Android가 추가 되었다는 점이다.

해당 부분이 Android .NET Native Function 들을 구현 하는 것으로 보인다.

다운받은 버전이 Starter 버전이라서 WinForm 사용이 불가능한데...
상용버전을 사용한다면 WinForm NameSpace가 추가적으로 사용가능하게 되는데

이건 타겟 플렛폼에 대해서 추가적으로 UI부분의 Implementation 작업이 진행된것으로 보인다.

안드로이드 개발을 조금이라도 해봤다면 이질감 없이 C#을 이용해서 안드로이드 앱 개발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지만 문제는 Starter 버전은 코드 사이즈 제한이 있다.........

코드 사이즈 제한만 없으면 WinForm이나 Designer 없이 개발은 가능하긴 할텐데... 코드 사이즈 때문에 무료버전으로 제대로 된 개발은 어려울 것같다..

어짜피 회사에서 상용으로 쓰기에는 적당한? 가격 수준이기 때문에 큰 무리는 안되겠지만 개인 개발자가 사용하기에는 부담스럽다....
=>매달 결재 가능하도록 변경되었다. 인디버전은 한달에 20불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